본문으로 바로가기

다이소 무선 충전기 후기, 쓸만할까?

category 잡담 2019. 10. 4. 01:28
반응형

무선 충전기 다들 쓰고 계시나요?

요즘 무선 충전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무선 충전기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다이소에 가보니 무선 충전기를 저렴하게 팔길래, 회사 비치용으로 구입해보았습니다.


제가 구매한 충전기와 무선 충전 패드입니다. 각각 3천원, 5천원인데요, 다이소에서 무선 충전 패드를 판다고 하니 신기합니다. 충전기는 별로 사고 싶지 않았는데 패드에 별도로 충전기가 없어서 구매를 했습니다.


이제 안 파는 것이 없는 다이소 웬만한 핸드폰 주변기기나 액세서리는 쉽게 구할 수 있네요. 무선 충천 패드도 알아보는 겸 일체형 충전기도 같이 확인해보겠습니다.



구성품

먼저 무선 충전 패드부터 보겠습니다. 설명서와 충천 패드가 들어있습니다. 일체형 충전기의 경우 충전기만 달랑 들어있습니다. 이것저것 들어 있는 것보단 간단한 구성품과 저렴한 가격이 맘에 드네요.



외관 모습

무선 충전 패드의 경우 마감 처리도 그렇고 깔끔하고, 사이즈가 굉장히 콤팩트하네요. 그리고 검은 고무 같은 것이 미끄럼 방지가 되는 세세함도 있습니다. 반면 충전기의 경우 마감 처리가 깔끔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3천원에 일체형 충전기를 샀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동작 모습

충전기와 패드를 연결했을 때 모습입니다. 충전을 안 하고 있을 때는 빨간 LED가 들어옵니다. 오랜 시간 충전을 안 하고 있을 때는 파란색과 빨간색 LED가 번갈아가며 점멸을 하는데 의도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충전이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충전이 시작되면 빨간불 LED가 파란불로 바뀝니다. 


25W 고속 충전을 할 때 배터리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 1시간 이후 충전이 완료가 된다고 표시가 되는데요, 62%에서 1시간 39분 후 충전이 완료가 된다는 표시를 보니 10W 미만의 충전을 지원한다고 추측을 할 수 있겠습니다. 충전 속도에 대해서는 쓰여있지는 않지만 대략 8W 정도 될듯합니다.



무선 충전기 사용 시 주의점

카드훼손

신용카드나 교통카드에는 RFID를 사용하는데요, 핸드폰 뒷면에 카드를 넣은 상태에서 무선 충전을 하게 되면 카드의 정보가 손상이 되거나 발열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KC인증

무선 충전 패드의 경우 발열 이슈가 많은데요, 화재가 발생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KC 인증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다이소 제품의 경우 KC 인증 마크가 있네요.


완충

유선 충전을 할 때도 마찬가지만 완충된 상태를 계속 유지를 하면 배터리에 수명에 악영향을 줍니다.



정리

충전 속도는 많이 느리지만 어차피 회사에서는 핸드폰을 잘 사용하지 않으니, 이 정도면 쓸만하겠네요. 그리고 KC 인증도 있고 다이소에서 파는 제품이니 안전할듯합니다. 예전에 대학생 시절에 오랜 시간을 투자했었는데요, 그때를 생각해보면 8천원에 무선 충전을 가능하게 하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제가 만들었던 무선 충전기와도 효율을 한번 비교해보고 싶네요. 직접 만든 것보다 다이소 8천원짜리 무선 충전이 효율이 더 좋으면 자괴감에 빠질 것 같다는...


2019/09/18 - [잡담] - 노트북 발열 줄이기 CPU 편(서멀 구리스 mx- 4 후기)

2019/09/07 - [잡담] - ASUS 비보북 R504ZA 노트북 분해

2019/08/28 - [잡담] - VS Code 후기 및 Bookmarks, 한글 깨짐

2019/08/18 - [잡담] - UO Smart Beam Laser 펌웨어 업그레이드(OTA)

2019/08/15 - [잡담] - SK텔레콤 미니 빔프로젝터(UO Smart beam Laser) 언박싱

2019/07/10 - [잡담] - 로지텍 MK270r 사용 후기

2019/07/09 - [잡담] - 이케아 호르테 LED 스탠드

2019/07/07 - [잡담] - 에어팟 2 Frisbee(프리스비) 오프라인 구매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