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오늘 리뷰할 제품은 미니 빔프로젝터 UO Smart beam Laser입니다. 자취생이라면 누구나 집에서 불 끄고 어두운 방에 빔프로젝터로 큰 화면으로 영화를 보고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셨을텐데요. 요즘 워낙 좋은게 많아서 벽에 바로 붙어 있어도 빔프로젝터를 큰 화면으로도 볼 수 있고 안드로이드를 탑재해서 미러링 없이 유튜브도 볼 수 있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SK텔레콤에서 판매하는 제품이고요, 가격대는 20만원 초반입니다. 이 제품은 무선 유선을 모두 지원하고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서 밖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제품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택배 박스를 열어보니 제품 박스와 검은 박스 하나와 돼지코가 들어있었습니다. 먼저 작은 검은 박스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설명서와 220V 돼지코가 들어있습니다. 돼지코 모양을 보니깐 110V 어댑터가 구부렸다 폈다 할 수 있나 보네요. 황금색 돼지코는 쓸 일이 없을것 같네요.


이제 제품 박스를 개봉해보겠습니다.



박스 안에도 아까 봤던 똑같이 생긴 검은 박스가 하나 더 들어있고요, 제품과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개봉하고 조금 놀랐습니다. 제품이 생각보다 작고 콤팩트한 느낌이었어요. 거의 제 주먹만 하더군요. 무게도 엄청 가볍습니다. 갤럭시 노트9 보다 무겁지만 200g 때 무게라는 것이 놀랍네요.



제품 박스 안에 있던 검은 박스 구성품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충전기와 마이크로 HDMI 그리고 HDMI To Micro 5핀 젠더가 들어있습니다. 충전기와 HDMI를 따로 사지 않아도 되는 구성이라 마음에 듭니다.



제품이 상당히 작고 콤팩트 한 느낌이죠? 스펙을 보니깐 6 X 6 X 6cm라고 되어있는데 어떻게 이 안에 배터리까지 들어갔는지 신기할 따름이네요. 이렇게 작은 빔프로젝터를 이용해서 최대 100인치까지 볼 수 있다는 게 믿기 지시나요?



좌측에는 Micro 5핀, 우측에는 마이크로 HDMI가 있습니다. USB C-type이 아닌 것은 좀 아쉽네요. 작은 사이즈에 고용량 배터리가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굳이 C-Type을 넣으면서까지 가격을 올릴 필요는 없겠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물건들은 모두 C-type이라 불편했습니다. 케이블을 두 개씩 들고 다녀야 하기 때문이죠.



제품 후면에는 동그란 구멍이 하나 있는데요, 저건 Reset 버튼입니다. 아기 자기하고 콤팩트한게 디자인도 이뻐서 밖에 선반에 꺼내두어도 깔끔해볼일 것 같습니다.



빔프로젝터 안에 커피 믹스까지 넣어주셨어요. 작지만 뭔가 기분이 좋네요.



이제 제일 중요한 화질을 확인해봐야 하는데요, 처음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줘야 한다고 하는데 업데이트 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전원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켜지는데, 부팅 시간이 몇 초 걸립니다. 방에 불은 켠 상태에서 벽에 비췄는데 괜찮게 보입니다. 가까이에서 비춰도 보이지만 너무 가까이에서 보면 화질이 좋지 않습니다. 


빔프로젝터 안에 작은 팬이 하나 들어있는데요, 거슬리지 않지만 열심히 돌아가는 소리가 들립니다. 발열이 있는데 뜨끈뜨끈해서 배터리가 위험하지 않을지 살짝 걱정되네요. 



HDMI 없이 Smart View(삼성 미러링)로 무선 미러링을 했는데요, 어쩌다가 끊김이 있긴 했지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상당히 화질도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너무 가까이에서 화면을 비추면 색 재현력이 좀 떨어지는듯합니다. 이걸로 주말에 영화를 보면서 맥주 한 잔을 하면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 장단점과 스펙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장점

- 무게가 핸드폰 무게로 가볍고, 작기 때문에 휴대성이 뛰어나다.

- 크기가 작지만 최대 100"까지 화면을 볼 수 있다.

-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다.

- 디자인이 이쁘다.


단점 

- 보조배터리로 충전 시 충전 속도보다 사용 속도가 더 빨라서 배터리가 없는 상태에서는 사용하기 힘들다.

- 배터리가 작아서 무선으로 시청 시에 긴 영화는 보조배터리 없이 보기 힘들다.

- 발열이 좀 있는 편이다.


Spec


LCOS프로젝터

오토포커스

해상도 : HD(1280 X 720)

밝기 : 100안시

최대 화면 크기 : 20" ~ 100"

램프 수명 : 30,000시간

배터리 지원 : 내장 배터리

무게 : 0.2Kg


이젠 티비를 주머니속에 넣고 다니는 세상이 온것이 아닌가 하네요.


2019/07/28 - [잡담] - 제이비랩 HRS-20XB 언박싱

2019/07/16 - [잡담] - 무료 헥스 에디터 HXD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

2019/07/10 - [잡담] - 로지텍 MK270r 사용 후기

2019/07/09 - [잡담] - 이케아 호르테 LED 스탠드

2019/07/07 - [잡담] - 신일 탁상용 USB 미니 선풍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