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이비랩 HRS-20XB 언박싱

category 잡담 2019. 7. 28. 03:05
반응형

오늘 리뷰할 제품은 JB.lab HRS-20XB입니다. 

이전에 쓰던 블루투스 스피커가 고장 나서 제이비랩 제품으로 하나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산 제품은 최대 출력 60와트를 지원하고요. 가격은 7만 원 중반대 정도 하는 제품으로 2015년도 출시했습니다. 색상은 골드, 다크 실버, 실버가 있는데 제일 무난한 골드로 구매를 했어요.


박스가 신발 한 짝이 들어있을거 같은 크기네요. 박스 전면에는 구글에서 어플을 받을 수 있는 QR Code가 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왼쪽에 납작한 구멍 뚫린 박스엔 설명서 및 보증서, AUX 케이블,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고요. 본체, 휴대용 파우치 이렇게 있네요. AUX 케이블은 보통 별도로 구매를 해야 하는데 제공을 해주네요?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바디가 엄청 인상적이네요. 블루투스 스피커 중에는 꾀나 이쁜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뭔가 묵직해 보이는데 실제로 들어보면 그렇게 무겁지 않습니다.


기다란 바형태라서 컴퓨터 모니터 앞에다 두면 정말 이쁠 거 같습니다.


크기는 210 X 60 X 66 mm로 주먹 2개 정도 크기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무게도 600g 정도 밖에 안되니 파우치에 담아서 들고 다니면 휴대성은 괜찮겠네요.




하단에는 끌림 방지를 위한 고무 패드가 있습니다. 고무패드가 널찍하고 두꺼운데요, 디자인이 조화가 잘 되어있어요.



후면 부에는 Micro 5핀 USB 단자, AUX 단자, 라디에이터가 있습니다.  처음에 후면부에 하얀 부분이 스피커인 줄 알았는데 라디에이터라고 하는 것이더라고요. 앞뒤로 2개가 있다는데 정확히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저것으로 인해서 베이스의 소리를 좋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확실히 베이스 울림소리가 다른 스피커랑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울림소리도 깊고 듣기 좋아요.


Micro SD카드를 넣을 수 있는 슬롯은 없습니다. 사실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면서 사용해본 적이 한 번도 없는듯하네요. 굳이 필요한가 생각도 들고 슬롯을 빼고 단가를 낮추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블루투스로 검색을 하니 이름이 JBLAB HRS-20XB라고 뜨네요. Auto connection 역시 지원합니다. 거리가 멀어졌다가 다시 기기 근처로 들어오면 자동으로 Connection이 되지만 Bluetooth를 껐다가 키면 Auto connection이 되지 않네요. 


Auto connection 시에 불편한 점이 있는데, 기기가 재생을 하고 있지 않으면 일정 시간 뒤에 자동으로 꺼지기 때문에 잠시 나갔다 오면 연결을 하기 위해서 전원을 다시 켜야 합니다.



위에는 4방향의 원형 버튼이 있는데요, 상단은 전원 버튼, 중앙은 볼륨 및 다음 곡 재생 버튼, 하단은 통화 및 재생/일시정지 버튼입니다. 저는 버튼 방식보다 토글 형식 ON/OFF가 바로 끌 수 있어서 더 좋더라고요. 뭐 쓰다 보면 적응되겠죠? 그리고 사용하다가 오류를 하나 발견했는데 전화가 왔을 때, 전원 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전원이 꺼지지 않습니다.



사용 후기


장점 

- 음질이 좋다. 특히 베이스의 울림이 다른 제품과 확실히 차이가 난다.

- 소리 최대 출력 60W.

- 배터리가 오래간다. 최소 6시간 이상 가는 것 같다.

- 디자인이 메탈 재질로 이쁘다. 

- 가격이 저렴하다. 


단점

- 전화가 왔을 때 전원을 끌 수 없다.

-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기 때문에 연결을 하기 위해서 전원을 다시 켜야 한다.



제품 스펙


색상 : 다크 실버, 실버, 골드


최대 출력 : 60W


블루투스 : Ver4.0/Class2


통신 거리 : 10m


배터리 : 2000mAh


무게 : 615g


사이즈 : 210 X 60 X 66mm


전원 포트 : micro 5핀


음성 지원 : 문자, SNS

 

요즘은 블루투스 스피커가 거의 필수품이니 7만원 중반대에 하나 장만하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2019/07/10 - [잡담] - 로지텍 MK270r 사용 후기

2019/07/09 - [잡담] - 이케아 호르테 LED 스탠드

2019/07/07 - [잡담] - 신일 탁상용 USB 미니 선풍기

2019/07/07 - [잡담] - 에어팟 2 Frisbee(프리스비) 오프라인 구매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