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최근에 갈비탕을 여러 종류를 주문을 했는데, 괜찮아서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오늘 후기를 써볼 갈비탕은 사미헌 갈비탕과 진실된손맛 뼈없는 인삼 갈비탕이다. 사미헌은 많이 들어본 듯한 이름인데, 진실된손맛? 처음 들어본다. 

 

참고로 진실된손맛 뼈없는 인삼 갈비탕은 마켓컬리 Only라고 쓰여있는 제품이다. 다른 곳에서도 팔긴 하지만 원래 가격과는 다른 매우 비싼 가격에 팔리는 듯? 이름은 근본 없는 갈비탕 같아 보이지만 먹어보니 나름 괜찮았다.

 

1. 진실된손맛 뼈없는 인삼 갈비탕

진실된손맛 뼈없는 인삼 갈비탕
진실된손맛 뼈없는 인삼 갈비탕

이렇게 봉지로 된 상태로 냉동이 된 상태로 배달이 되는데, 내가 주문한 가격은 한 봉지에 8,000원이다. 이름과 동일하게 인삼이 들어가 있고 각종 파와 무가 들어가 있다.

 

 

인삼 갈비탕 내용물
갈비탕 고기
갈비탕 고기

뼈가 없는 갈비탕이라서 먹기 편했고 고기 맛은 그냥 먹을만했었다. 국물은 인삼이 들어가서 그런지 약재 향이 아주 미세하게 난다. 국물은 깔끔한 맛.

 

 

진실된손맛 갈비살
진실된손맛 갈비살

고기는 질기거나 그런 것은 없었고 양도 무난했던 것 같다. 저 가격에 이 정도 고기 양이면 납득이 되는 듯. 가성비는 합격.

 

 

 

2. 사미헌 갈비탕

사미헌 갈비탕

2번째 타자는 사미헌 갈비탕이다. 이것도 나름 괜찮은 갈비탕이었다. 뼈 무게가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진실된 손맛 갈비탕보다는 300g 정도 더 무게가 나간다. 이 제품도 역시 냉동이다. 구매 당시 가격은 12,000원이다. 저렴한 가격은 아님...

사미헌 처음 들어보지만 이름이 근본 있어 보이는 갈비탕이다.

 

 

사미헌 갈비탕
사미헌 갈비탕 내용물
사미헌 갈비탕 내용물

국물의 양이 많아서 다 못 담았다. 갈비의 양이 생각보다 많았으며, 이 제품도 역시 갈비가 질기거나 그렇지 않고 부드러웠다. 국물에는 아무것도 안 들어가고 갈비만 들어있다. 국물의 맛은 진실된손맛 보다 사미헌이 맛있다고 느껴졌다. 내가 배고플 때 먹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사 먹는 갈비탕만큼 맛있었음.

 

 

 

사미헌 갈비살
사미헌 갈비살

같은 접시에 갈빗살을 남았는데, 넘치려고 함. 물론 뼈가 엄청 크기는 했는데 뼈를 제외하고도 고기가 꾀나 많은 편이었다.

 

 

 

사미헌 갈비탕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 사미헌 갈비탕 vs 진실된손맛 뼈없는 인삼 갈비탕

1. 가격

사미헌 갈비탕: 12,000원

진실된손맛 뼈없는 인삼 갈비탕: 8,000원


2. 고기양

사미헌이 뼈가 엄청 굵지만 그래도 고기양은 조금 더 많은 것 같았음.

 

3. 맛

진실된손맛의 경우 건더기가 이것저것 들어 있었지만 사미헌의 국물 맛이 더 맛있고 깔끔하였고 고기 맛도 개인적으로 뼈가 붙어있어서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졌음. 대신 뼈가 없으면 먹기 편하긴 함.

 

4. 가성비

사미헌 갈비탕은 양이 좀 있는 편이긴 하지만 무려 4,000원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가성비는 진실된손맛에 한표.

 

가성비를 원한다면 마켓컬리에서 진실된손말 뼈없는 인삼 갈비탕 추천하고 가성비 보다 퀄리티를 원한다면 쿠팡에서 사미헌 갈비탕을 추천함. 사미헌 갈비탕의 경우 양도 넉넉한 편이고 요즘 밖에서 갈비탕 가격이 많이 올랐는데 이 정도 퀄리티면 웬만한 갈비탕보다 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