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카카오 T픽커라는 어플은 '긱 이코노미'를 실현할 수 있는 어플이다. '긱'이라는 뜻은 일시적인 일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카카오 T픽커 어플

어플을 접속하면 대략 이렇게 생겼다. 도보배송과 차량 배송을 등록을 하였고 출근을 하면 목록들을 볼 수 있다.

 

 

 

카카오 T픽커 출근

출근 버튼을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뜬다. 서울에서는 오더가 잘 잡히는 편이다. 출근하면 바로 오더가 잡히는게 아니라 목록에서 내가 클릭을 하면 오더가 잡히고 목록에는 대략적인 시작 위치 목적지가 나오고 오더를 잡아야 정확한 위치가 표시가 된다.

 

 

 

카카오 T 픽커 수익

오늘 내가 2건을 배송해서 받은 수익이다. 대략 40분 정도 진행을 해서 6792원을 받았고 차량 이동 거리는 대략 17Km 정도 이동을 했다. 일반 차량으로 이동을 하게 되면 연료를 대략 1L 이상 소모를 할 수 있는 거리이다. 내 차량은 하이브리드라서 다행히 1L를 소모하지는 않았다.

 

요즘 휘발유 가격이 많이 올라서 1L 당 1,700원 하니깐 일반 차량으로 계산을 하게 되면 40분 동안 수익은 대략 5,000원인 것이다.

 

 

 

카카오 T픽커 출금

출금은 출금계좌를 등록하고 출금 신청을 누르면 바로 출금을 할 수 있고 계속 출금을 할 수 있는게 아니라 1일 1회 출금이 가능하다. 출금 신청 시 금액은 5분 이내로 입금이 되었던 걸로 기억한다.

 

 

 

카카오 T픽커 자차로 할만 할까?

1. 내가 단거리를 주행해서 그런지 왔다 갔다 하는 시간이 좀 있어서 효율이 좋지 못했다. 장거리를 주행하고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주행을 한다면 할만할지도? 나는 단거리만 해서 그런지 인건비도 건지지 못했다.

 

2. 배송을 하기 위해서 픽킹을 하러 가야 하는데 주차를 하기가 쉽지 않다. 이 점에서 이륜 차량으로 하는 게 확실히 좋다는 생각이 들었음.

 

3. 수도권이어도 서울이 아니면 오더가 잘 잡히지 않는다.

 

요약하자면 자차로 하는 것은 비추인 것 같다. 이것저것 자동차 감가삭도 따지고 보면 적자다. 건당 1500원 정도는 더 준다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간단하게 소소한 용돈 벌이로 도보배송을 한다면은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