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허블입니다.

 

제가 이번에는 강화도에서

 

가볼 만한 카페를 추천드릴까

 

합니다. 바로 희소식이라는 

 

카페인데요,

 

 

 

이곳은 애견도 동반이 가능한

 

카페라고 합니다. 워낙 유명해서

 

TV에서도 촬영지로 쓰려고 했다네요.

 

가볼 만한 카페라고 생각은 하지만 

 

그 정도까지 인지는 모르겠네요^^

 

 

 

강화도 카페 희소식 입구

카페 희소식 입구입니다.

 

오래된 구옥과 넓은 정원이

 

있습니다. 넓은 정원이 있어

 

애견들이 놀기 좋은 환경인 듯

 

합니다.

 

 

 

이 넓은 정원은 중앙에 연못도

 

있고 100평이 넘는다고 합니다.

 

사람이 많이 올 때는 정원이 가득

 

찬다고 합니다. 사람이 많이 오기도

 

하여서 그런지 주차장이 2곳이나

 

 있습니다.

 

 

 

지금은 연못에 물도 다 뺀 상태고

 

조경이 안 된 상태인데 조경을 해놓으면

 

엄청 멋지다고 하네요.

 

 

 

 

강화도 희소식 전면

강화에서는 이런 구옥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구옥의 느낌을

 

살리고 통유리와 포인트 조명을 

 

통해서 감성 있는 카페의 느낌

 

입니다.

 

 

 

 

강화도 희소식 전면

통유리가 시원시원합니다.

 

개방감이 있어서 날씨가 

 

좋으면 야외에서 커피 마시기

 

좋을 것 같네요.

 

 

 

 

강화도 희소식 전면

입구 옆에는 마루가 있어서

 

편한 자세로 앉아서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화도 희소식 야외

야외에도 테이블이 많아

 

날씨가 좋으면 괜찮을 듯.

 

 

 

제가 다녀온 날엔 날씨가

 

안 좋았는지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강아지도 안보였다는..,.

 

 

 

 

희소식 내부

내부에도 구옥을 그대로

 

살렸습니다. 기둥도 그렇고

 

원래 그대로 내버려 둔 거 같네요.

 

 

 

 

희소식 메뉴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쑥스크림라떼가 눈에 띄네요.

 

강화도는 사자발약쑥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지역에서 특산물로 판매하는

 

향토적인 느낌의 라떼 궁금

 

합니다.

 

 

 

 

 

디저트 베이커리
디저트 케이크

다양한 디저트가 있네요.

 

케이크와 빵은 종류와

 

상관없이 가격이 동일하네요.

 

다쿠아즈도 맛있어 보이네요.

 

 

 

 

 

희소식 디저트
희소식 디저트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디저트가 엄청 먹음직스럽네요.

 

 

 

 

쑥스크림라떼

쑥으로 만든 아이스크림이

 

올려진 쑥스크림라떼입니다.

 

희소식에서 판매하는 이 라떼는

 

시그니처 메뉴로 사장님이 직접

 

개발을 했다고 하시네요.

 

비주얼 굿!

 

 

 

 

 

쑥스크림

먼저 쑥 아이스크림의 맛은?

 

은은한 쑥의 쌉쌀한 향이 있고

 

달달하면서 찐득한 게 젤라또의

 

느낌의 아이스크림입니다. 

 

한마디로 쑥 젤라또의 느낌.

 

맛있습니다. 녹차 아이스크림처럼

 

판매해도 괜찮을 듯?

 

 

 

아이스크림이 녹으면 커피에 쑥이

 

가라앉는 거 같은데 씁쓸한 맛이 좀

 

있습니다. 건강한 맛.

 

 

 

 

케이크
케이크

다음으로 초콜릿 케이크 크림이

 

씹는 맛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씹히는 크림 좋아합니다.

 

 

 

다른 곳이랑 크게 차별화된 케이크는

 

아니고 일반 케이크입니다. 케이크 

 

밑은 브라우니와 비슷합니다.

 

 

 

 

시나몬휠

저는 케이크보다 시나몬 향이 나는

 

시나몬휠이 취향 저격이었습니다.

 

일반 베이커리에서도 많이 팔 것 같은데

 

시나몬의 향과 빵의 고소함, 식감이

 

좋았습니다.

 

 

 

 

페퍼민트티
페퍼민트티

마지막으로 페퍼민트 티

 

비싼 차는 아니었는데

 

티팟으로 나와서 한잔씩

 

여유롭게 따라먹기 좋았습니다.

 

 

 

카페 희소식은 선원면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2022.03.21 - [잡담] - 후암 거실 후기, 나만의 영화 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 곳

 

후암 거실 후기, 나만의 영화 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 곳

안녕하세요, 허블입니다. 오늘 제가 다녀온 곳은 숙대 근처에 위치한 후암 거실입니다. 후암 거실은 사람들과 모여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시설을 제공해주고 돈을 받는 일종의 플

hubbleconstant.tistory.com

2022.03.13 - [잡담] - [부천 중동 맛집] 아띠오아나폴리핏제리아, 이탈리안 레스토랑 피자가 맛있는 곳

 

[부천 중동 맛집] 아띠오아나폴리핏제리아, 이탈리안 레스토랑 피자가 맛있는 곳

안녕하세요, 허블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맛집은 부천 중동 리첸시아에 위치한 아띠오아나폴리핏제리아입니다. 이곳은 상가 전용 주차장이 있어 계산이 끝나면 4시간 무료 주차 혜택을

hubbleconstant.tistory.com

2022.03.13 - [잡담] - 연어 다시마 숙성, 곤즈부메 재도전! 그리고 연어 바질 숙성

 

연어 다시마 숙성, 곤즈부메 재도전! 그리고 연어 바질 숙성

안녕하세요, 허블입니다. 오늘은 제가 연어 다시마 숙성 곤즈부메 두 번째 도전을 했습니다. 연어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다시마 숙성을 하면 다시마의 향과 살이 더 탱탱해지고 감칠맛이 돌아

hubbleconstan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