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이프라인] 쿠팡 파트너스 후기

category 잡담 2021. 3. 22. 01: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할 내용은 쿠팡 파트너스 후기입니다.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쿠팡에서 판매하고 있는 물건을 SNS나 홈페이지에 링크를 올려 그 링크를 통해 상대방이 물건을 구매하게 되면 일정 커미션(중개 수수료)을 받는 서비스입니다. 중개 수수료는 무려 3.00%입니다. 즉, 100만원이 되는 핸드폰을 내가 만든 링크를 통해서 상대방이 구매를 하게 되면 3만원이 수입이 되는 것입니다.

 

먼저 쿠팡 파트너스를 하면 수익이 얼마나 나올지 가장 궁금하실 텐데요, 얼마 안 되지만 제 쿠팡 파트너스 수입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실적

한 달 정도 했는데 아직 수입은 많지 않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처럼 포스팅에 링크를 첨부하지 않고 배너만 달아놓아서 그런 듯합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이용해 배너를 달았는데요, 네이버 블로그의 알고리즘은 네이버 내부 링크는 상관없지만 외부 링크는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쿠팡 파트너스의 링크를 달게 되는 경우 외부 링크이기 때문에 저품질의 늪으로 빠진다고 합니다. 다만 제가 배너를 통해서 직접 테스트해본 결과 쿠팡 파트너스 배너는 저품질과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두 번째로 티스토리의 경우 외부 링크를 달아도 저품질과 크게 관련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혹시 몰라서 링크는 따로 달지 않고 이역시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배너만 달았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할 때 블로그의 특성 외에 주의점이 더 있습니다. 가입할 때 적었던 자신이 활동하는 웹사이트 목록 외에서 활동을 하게 되면 불이익을 얻습니다. 저의 경우에 네이버 블로그는 등록하지 않은 상태에서 네이버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등록하였는데, 약간의 수익이 난 상태에서 이용 정지를 받았습니다.

 

처음에 수익이 다 증발했나 싶어 당황을 했지만 재가입을 하니 수입은 그대로 있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제대로 등록을 하고 활동을 하니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활동하는 웹사이트 목록은 가입 이후에도 계속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링크를 통해 게시글 작성 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한 수수료 제공을 기재해야 합니다.

 

 

주의점 요약

1. 블로그에 따라 저품질에 빠질 수 있다.

2. 활동하는 웹사이트 목록에서 활동할 것.

3. 글 작성 시 수수료 제공에 대한 내용 기재할 것.

 

 

 

 

네이버 블로그 배너 설정 방법

네이버 블로그에서 관리를 클릭합니다.

 

 

 

꾸미기 설정 탭에서 디자인 설정에서 레이아웃 위젯 설정을 클릭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위젯 사용 설정이 있습니다. 여기서 위젯 직접 등록을 클릭합니다.

위젯이 만들어지면 체크 박스에 체크가 되면 등록이 됩니다.

 

 

 

위젯 직접 등록을 클릭하면 위에와 같이 팝업창이 뜨는데 여기 원하는 이름을 넣고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링크 생성은 쿠팡 파트너스에서 링크 생성 탭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다이나믹 배너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카테고리 배너를 등록해야 합니다.

 

 

 

다이나믹 배너의 경우 카테고리가 제한적입니다. 카테고리를 클릭하여 HTML을 복사한 후 위젯 코드에 등록을 하면 완료가 됩니다.

 

 

 

 

 

티스토리 배너 설정 방법

먼저 플러그인 탭을 클릭해야 합니다.

 

 

 

플러그인 탭에서 배너 출력을 사용합니다. 이미 사용 중이라면 스킵합니다.

 

 

 

꾸미기 탭에서 사이드바를 클릭해줍니다.

 

 

 

우측은 현재 사이드바에 사용하고 있는 목록들입니다. HTML 배너 출력을 추가해줍니다.

 

 

 

사이드바에 추가가 되었다면 편집을 클릭을 해줍니다.

 

 

 

위에와 마찬가지로 HTML 코드를 복사하여 넣어주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다른 점은 다이나믹 배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며칠 정도 배너를 사용하였으나 구글 애드센스의 클릭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배너를 삭제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로 돈을 위해 글을 마구잡이로 도배하지 않고 좋은 마음으로 좋은 제품을 소개해준다는 마음으로 차근 차근하면 쿠팡 파트너스도 좋은 파이프라인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후기 마치겠습니다.

 

 

 

2021.03.04 - [잡담] - 방문자 하루 평균 250명 블로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2021.01.24 - [잡담] - 구글 네스트 허브 2주일 사용 후기

2020.12.22 - [잡담] - AMD 르누아르 프로세서를 탑재한, HP 노트북 14s-fq0061AU

2020.12.07 - [잡담] - 벤큐 아이케어 모니터, GW2480 후기

2020.10.18 - [잡담] - 구형 노트북에서 기가와이파이를 사용해보자, 무선랜카드 교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