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패드 비활성화, 갑자기 왜 그럴까?

category 잡담 2021. 3. 29. 00:30
반응형

오늘은 아이패드 비활성화 관련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갑자기 잘 쓰고 있던 아이폰, 아이패드가 비활성화돼서 사용을 못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처음으로 아이패드를 사용하다가 비활성화가 되었습니다.

 

 

갑자기 비활성화가 된 나의 아이패드. 무엇이 문제였을까?

애플 디바이스들은 비밀번호가 여러 번 틀리게 되면 처음에는 몇 분 동안 비밀번호를 입력을 할 수 없지만 계속 틀리게 되면 결국 저렇게 비활성화된 상태가 돼버립니다.

 

저는 아이패드와 블루투스 키보드를 같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블루투스 키보드를 끄지 않은 상태로 돌아다니다 보니 키보드가 계속 입력이 되어 저렇게 된 거 같네요. 블루투스 키보드를 같이 쓰시는 분들은 주의를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비활성화된 아이패드 데이터는?

 

야속하게도 비활성화가 되었다면 초기화 없이는 다시 활성화를 할 수 없다고 합니다.

 

만약 아이튠즈에 동기화 혹은 백업을 해놓지 않았다면 아이패드 안에 있는 데이터를 건질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비밀번호를 잃어버린 경우면 모르겠는데, 비밀번호를 아는데도 데이터를 건질 수 없는 건 좀 그렇네요. 데이터를 날리는 불상사를 예방하기 위해서 주기적인 백업 혹은 아이튠즈 비활성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겠네요.

 

비활성화된 애플 디바이스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있는데, PC를 갖고 있다면 아이튠즈로 하는 방법이 제일 간편해 보입니다.

 

 

아이튠즈 다운로드 방법은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셔도 되고 MS Store에서 검색을 통해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받고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이 실행이 됩니다.

 

 

저는 한 번도 아이튠즈와 연결을 한 적이 없어서 연결이 불가능한 상태로 장치 인식 조차 되지 않습니다. 저장할 것이 많아서 256기가로 구입한 아이패드. 저장된 수많은 데이터가 날아간다고 생각하니 정말 슬프네요.

 

저와 같이 아이튠즈와 연결이 되지 않는 다면 아이패드 에어3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전원 버튼과 홈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PC 연결 표시와 복원 표시가 뜬다고 합니다. 복원 버튼을 클릭을 하시면 장치가 초기 상태로 돌아옵니다. 

 

저는 아직 초기화는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애플 센터에 연락을 해서 될 수 도 있다고 하니 확인해봐야겠네요.

 

 

2020.11.11 - [잡담] -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 언박싱

2021.01.01 - [잡담] -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나의 ssul 및 수익

2019.09.13 - [잡담] - 노트북 발열 줄이기 SSD편

2020.02.17 - [잡담] -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사용 후기

2021.03.22 - [잡담] - [파이프라인] 쿠팡 파트너스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