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삼성전자 갤럭시 탭 S7 2주 사용 후기

category 잡담 2020. 11. 3. 22:49
반응형

제가 갤럭시 탭 S7을 구매한지 벌써 2주가 되었습니다.

사용하면서 잘 샀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습니다.

정품 북커버도 편리했고요.


이번엔 제가 2주 동안 주로 사용한 용도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태블릿을 구매할 때 잘 안쓰게 될거 같아서 구매를 꺼리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삼성 Dex모드


갤럭시 탭 S7에서는 별도의 모니터 연결 없이 Dex 모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Dex 모드란 Desktop Experience의 약자입니다. 삼성 Dex 모드를 실행시키면 윈도우처럼

어플을 실행시키면 별도의 창을 띄어줍니다. UI도 윈도우 처럼 보여줄 뿐만 아니라 화면분할도 편리합니다.


제 핸드폰도 Dex 기능을 지원하긴 하는데 무선으로 연결할 TV나 별도의 케이블과 모니터가 필요해서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갤럭시 탭에서는 별도의 모니터 연결 없이 Dex 모드를 실행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갤럭시 탭의 경우 S4부터 Dex를 지원합니다.




Dex 모드에서 화면을 분할을 한 모습입니다. Dex 모드에선 이렇게 화면분할이 자유롭습니다.

일반 모드에서도 화면 분할을 할 수 있지만 번거로운데요, Dex 모드에서는 창만 드래그해서

옆으로 당겨주면 자유롭게 화면 분할을 할 수 있습니다. 2중 분할뿐만 아니라 다중으로 분할이 가능합니다.




Dex 모드에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replit입니다. replit은 웹 컴파일러이기 때문에 모든 OS에서

사용가능합니다. C, C++, C#,  Python 외에도 다양한 언어를 지원해서 좋습니다. 태블릿으로 간단한

코딩을 하고 싶다는 생각 다들 해보셨을 텐데 이렇게 태블릿과 블루투스 키보드 하나만 있으면 카페에서

간단한 코딩을 할 수 있습니다.





 나의 주사용 용도


삼성 제품을 사용하면 기본으로 제공해 주는 어플인 캘린더입니다. 갤럭시 노트로 쓸 때는 그 편리함을

잘 몰랐는데 탭 S7을 사용하면서 자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달력에 그날 할 일들을 표시해 일정관리

용도로 좋았습니다.





두 번째로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 노트입니다. 이것도 기본 어플인데 유용합니다. 

저는 연습장으로도 쓰고, 다이어리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80만원짜리 고급 다이어리 ㅎㅎ


메모하면서 녹음 후 해당 메모를 클릭하면 그 시간에 녹음되었던 소리를 재생해 주는 기능이 S7이 나오면서

패치가 되었는데요, 저는 사실 이 기능을 쓸 일이 생길까 했는데 회의할 때 적으면 엄청 유용하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다음으로 제가 유용하게 사용했던 eBook입니다. 

사실 프로그램 관련 책들이 워낙 무거워서 노트북과 같이 들고 다니기 힘든데

가방이 많이 가벼워졌습니다.


eBook이 없는 경우는 PDF로 제본해서 들고 다니면 편합니다.

eBook이 종이책보다 저렴하다 보니 요즘은 eBook을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제가 많이 사용하는 어플인 인터벌 타이머입니다. 

운동할 때 쓰는 어플인데 몇 세트인지, 쉬는 시간, 운동 시간을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의 아주 큰 장점은 광고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넷플릭스 유튜브도 많이 봤고요. Clip Studio라는 그림 그리는 어플이 있는데 

이게 원래 안드로이드에서는 지원을 안 했던 어플이라고 합니다. 탭 S7이 나오면서 선탑재 되어

나왔는데 저는 그림을 잘 안 그려서 모르겠지만, 그림 그리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 사용하시면 좋을 듯해요




 아쉬웠던 점


갤럭시 탭 S7은 측면에 지문인식과 전원 버튼이 통합입니다. 지문인식을 하려면 보통 양손 검지와 엄지를

주로 쓰게 되는데요, 지문이 3개까지 밖에 등록이 안되네요. 이 부분 많이 아쉬웠습니다.




제가 이곳저곳 많이 들고 다녀서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커버가 때가 많이 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것 말곤 사용하면서 크게 아쉬웠던 점은 없었던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2주 사용후기 마치겠습니다.




2020/10/20 - [잡담] - 내돈내산 갤럭시 탭 S7 정품 북커버 후기

2020/10/19 - [잡담] - 내돈내산 갤럭시 탭 S7 후기

2020/10/18 - [잡담] - 구형 노트북에서 기가와이파이를 사용해보자, 무선랜카드 교체

2020/09/20 - [잡담] - SSD를 교체해보자, 마이그레이션 방법?

2020/09/16 - [잡담] - 샤오미 LCD 전자노트 후기

2020/07/22 - [잡담] -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마우스 후기


반응형